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제17회 구미시 「어린이독서 왕 선발대회」 및 「제40회 국민독서경진구미시예선대회」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0/11/25 [16:54]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구미시에서는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방혜영) 주관으로11. 24.() 17시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수상자 등 80여명이 참석한가운데17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는 6월 관내 초등학교 및 새마을작은도서관에 독서기록장을 배부하고 9월 초등학생들이 평소 읽은 도서의 줄거리 요약 및 느낌 등을 기록한 독서기록장을 접수받아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독서기록장을 선발한다.

 

 

학부모와 교사가 어린이의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지도함으로써 독서생활화를 실천하고, 어린이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독서의욕 고취에긍정적인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응모된 독서기록장에 대하여 공정한 심사를 통해 42명의 우수학생과 지도자를 선별했다. 그 결과 비산초등학교 3학년 홍혁기 학생이 대상의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 지도교사상은 비산초등학교 이장우 선생님, 우수지도단체상은 한신휴새마을작은도서관과 푸르지오새마을작은도서관이 수상했다.

 

또한, 독서왕 시상식과 함께40회 국민독서경진구미시예선대회시상식도 진행됐다. 독후감, 편지글, 운영 총 3개 부문에서 참가자 중 25명과 새마을작은도서관 3개소, 초등학교 1개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작은 12월 경상북도예선대회 및 대통령기 제40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한편,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는 독서문화정착을 위해 이동도서관, 새마을작은도서관, 독서취미교양교실 운영 및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새마을독서골든벨 행사 개최 등 독서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