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제25회 농업인의 날 성주군월항농협 강도수 조합장 대통령표창 수상
기사입력: 2020/11/27 [16:12]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월항농업협동조합 강도수 조합장이 제25회 농업인의 날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농정현장의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고자 지난5월 농업 유관단체 및 국민 추천을 받아 다단계심사와 현장조사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월항농협 강도수조합장을25회 농업인의날 대통령표창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월항농협 강도수(65)조합장은 2015년 월항농협조합장에 취임하여 기존 작목반 단위 및 개별농가에서 생산·포장·유통하는 체계를 참외공선회를 조직하여 144농가의공선출하 계약 체결함으로생산은 농업인이 유통은 농협이 책임지는 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마트·편의점·군납·학교급식 등의 오픈매장과 온라인 유통으로 다양판매처를 구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안정된 매출처 확보로 농가의 실질소득 증대에 기여하였다.

 

아울러, PLS, GAP 교육과 농업기술센타의 참외재배기술을 전 공선회원들이 이수토록하여 수출 장애요소를 사전에 방지한 결과, ‘19977$의 수출실적을 기록하였고, 참외마스크팩·참외씨기름 등 참외 가공품 개발도 시도하여 성주참외 농촌융복합산업 구축에도 많은 기여를 하였다.

 

강도수 조합장은 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격려해 주신 덕분에 이러한 상을 받을 수 있었다앞으로도 지역 참외산업에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수상은 참외유통분야에 혁신적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해주신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지역농업에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