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 우수 농특산품 미국수출 2차 선적
- 우수 농특산품의 미주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판로 개척 -
기사입력: 2020/11/27 [17:00]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 지난 10월에 이어 오늘 2차 선적 -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성주군은 1127() 10시 성주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하여 김경호 의장과 의원 및 기업관련 대표 등 많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개 업체 우수 농특산품의 2차 미국 수출을 위한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수출 길에 오른 제품은 참외조청유과세트, 표고버섯, 미숫가루, 단백질 식품 등 총 16개 품목에 이르며 지난 181,000달러에 이어 이번에도 80,000달러 상당의 물량을 선적했고 미국 LA를 포함해 인근 도시에 4개의 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울타리USA사를 통해 미국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의 계기가 된 것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 농특산품이해외 판로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난 8월 신상곤 울타리USA 대표의 한국 내방 시, 성주군이 대표를 초청하여 현지 생산 공장을 방문하면서 전격적으로 이루어진 상호 협약을 통해서였다.

 

성주군은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를 적극 발굴하여 언텍트 시대의 환경에 맞는 온라인 쇼핑몰 등 여러 유통 채널을 통하여 한류 열풍을 활용한 K-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미주 뿐 아니라 동남아, 유럽 등으로의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농식품 뿐 만 아니라 각종 소비재 상품 등 제품을 더욱 더 다양화 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날 행사에서지난 10월에 선적했던 제품의 반응이아주 좋게 나오고 있다는 매우 반가운 소식을 듣고 있다며, 지속적인 지원으로생산업체의 소득을 더욱 더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