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교육
구미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업무담당자 교육과정 컨설팅 실시
-자유학기제 운영의 날개를 달다-
기사입력: 2020/11/27 [17:0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구미교육지원청1127() 15시에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구미 지역 자유학기 업무담당교사, 컨설턴트 등 최소인원 35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자유학기제 운영을 대비한 구미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합동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컨설팅은 2021년도 입학생 3개년의 교육과정 편성표를 가지고 6명의 컨설턴트를 중심으로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 계획 및 운영에 대하여 학교 간 컨설팅이 심층적으로 진행되었다. 컨설팅에서는 운영에 대한 의문점과 오류를 수정하고, 운영에 대한 지혜를 공유하여 보다 나은 자유학기제 운영방안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신동식 교육장은 자유학기제의 두 축은 학생활동 중심수업의 활성화와 과정중심평가이고, 단위 학교에서 자유학기제의 긍정적인 요소들을 인식하여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교사동아리, 학생동아리, 진로체험활동 등에서 자유학기제의 근간이 수행되고 있는 현상들은 아주 고무적인 일이며 또한 오늘 연수를 계기로 선생님들의 마음 속 다짐들이 현장에서 역동적으로 승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하면서 2020년 자유학기제 구미교육지원청 교육과정 컨설팅에 참여한 선생님들을 격려하였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