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구미시설공단 에코누리 탄소제로교육관, 청소년자원봉사 『여성가족부 장관상 대상』수상
기사입력: 2020/11/27 [17:1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구미시설공단 에코누리 탄소제로교육관이 경상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 2020년 청소년자원봉사 활동터전 최우수 터전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올 한 해 경북도내 청소년활동터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운영과 도내 봉사활동 참가자실적을 평가해 선정했는데 구미 에코누리 탄소제로교육관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채동익)올 한 해 에코누리를 중심으로 자원봉사에열심히 참여해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시기지만 청소년들에게는 봉사의 참다운 의미를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청소년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에코누리 탄소제로교육관은 전시관 내 기후변화관, 탄소제로관, 제로실천관 등의 체험시설과 지구온난화의 원인부터 탄소제로의생활 속 실천 방법까지재미있고 유익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야외 전시물이설치되어 운영 중에있다. 또한 유아에서 성인까지 맞춤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견학, 교육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cze.ginco.or.kr) 또는 전화(054.457.6820)문의하면 된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