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교육
구미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2020학년도 수료식 가져
- 코로나를 뚫고 수료한 영재교육 이수증! 더욱 값지다 -
기사입력: 2020/11/30 [16:08]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구미교육지원청은 1128() 구미초등학교 강당에서 구미 지역 초중등학교에서 선발된 영재교육대상자 153(초등 4개 과정 78, 중등 4개 과정 75)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영재교육 영역별 지도 내용은 초등영역(수학, 과학, 발명, 정보)에서 입체도형과 비례를 이용한 친환경 도시 만들기, 로봇팔 만들기, 3D 펜 기반 전자 모의 특허신청, 태양광자동차 제작하기와 중등영역(수학기초, 심화, 과학, 정보)에서는 오더리 삼각형, 프렉탈, 비누막으로 보는 페르마점과 극소곡면, 멸치와 오징어 해부,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등 학생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2020년 영재교육원에서 수료증을 받은 학생은 1년간 120시간 이상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하고 코로나가 심각한 2주 동안 비대면 원격수업과 1.5m 이상 거리두기를 실시하는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이루어진 교육이라 이번 수료식이 남다르다할 수 있다.

전태영 영재교육원장(교육지원과장)코로나 상황에서 어렵게 획득한 이수증이니 만큼 더욱 값진 의미가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인재가 되어주길 바란다며 당부하였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