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장세용 구미시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한 -
기사입력: 2021/01/22 [16:48]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장세용 구미시장은 122() 10 : 30 구미시 국제통상 협력실에서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한󰡐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망사고 발생에 따른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면서,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20129일 행안부 장관, 안전 차관이 󰡐안전괄호 포즈󰡑를 취하는 사진촬영 후 공식 SNS 계정에 게시하고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목하였고, 지목된 후속 참가자들은 다음 참가자 3명을 각각 지목하는 방식으로 최초 시작되었다.

 

참여 방법은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구호를 안전괄호로 표현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릴레이 챌린지에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는 당부말씀과 함께 공식SNS계정에 계시한 후 후속 참가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시작으로스쿨존 내 교통안전 캠페인을 더욱 확산해 나가고, 불법주정차 단속 강화, 학교주변 CCTV 설치 및 교통안전 시설 보강 등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구미시가 될 수 있도록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세용 구미시장이 지명한 다음 릴레이 주자는 김주수 의성군수,백선기 칠곡군수, 이경희 구미녹색어머니연합회장이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