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구미
구미대 –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로봇 전문인력 양성’ 맞손
- 로봇직업혁신센터 활성화 및 로봇 전문인력 양성 -
기사입력: 2021/02/24 [16:0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구미대학교와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이 로봇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배장근 구미대 산학협력단장과 민정탁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전략사업본부장은 24일 구미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로봇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 공동 협력 로봇활용 실습 및 장비활용 교육 연계 기술인력(강사진) 지원 및 기술정보 교류 세미나, 워크숍 등의 기술교류회 공동 개최 및 상호 지원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양 기관은 로봇직업혁신센터운영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로봇직업혁신센터는 경북도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4년까지 총사업비 295억원이 투입되는 로봇교육기관이다. 산업현장의 로봇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로봇장비 구축과 전용공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디스플레이핵심부품국산화지원센터 내에 임시 공간을 마련해 로봇 오퍼레이터 및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제조업용 로봇 교육과정, 협력 파트너사 연계 교육과정 등 장단기 전문직업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민정탁 전략사업본부장은 교육역량이 뛰어난 구미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돼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이 서로 윈윈(Win-Win)하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장근 산학협력단장은 최근 코로나19로 공장 셧다운 등 생산 현장의 위기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로봇산업이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위해서는 로봇 활용 인력 양성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로봇산업에 필요한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은 국내 유일의 정부산하 로봇전문생산연구소이다. 로봇융합기술의 사업연계형 연구개발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연구기관으로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경북도, 구미시로부터 지원을 받아 로봇직업혁신센터 구축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