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시, “고령화 대비 자립지원 「60+교육센터」 공모사업 선정”
-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60세 이상 노인취업 전문 교육기관으로 거듭나 -
기사입력: 2021/04/13 [16:3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구미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한 202160+교육센터사업 공모에서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권구일)선정되어 사업비 4,000만원을 전액 국비로 지원받아 고령화 대비 자립지원 노인취업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60+교육센터는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노인취업 전문 교육기관으로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지난 3월에 공모 신청을 받았다.

1차 현장 방문 심사를 거쳐 42차 사업계획발표 심사 후 전국에 총 15개 기관을 선정했는데경북에서는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가 선정됐다.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60이상 구직 노인에게 무료로 기업 맞춤형 취업 교육을 제공하고, 100%취업 연계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미 60+교육센터의 교육과정으로는 베이비시터전문과정, 환경미화원기본과정, 시설관리자전문과정, 요양보호.간병사 기본과정, 스마트폰 활용교육 봉사자과정으로 진행되며, 200명의 어르신이 64시간의 교육을 수료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취업 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령화시대 어르신들의 다양한 사회능력을 개발하고 이를 통한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대한 취지를 밝혔다.

 
1/7

최근 인기기사